진주남강유등축제가 진주남강에서 10월 1일 개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4년전에 처음 간 곳으로 2010년 다시 이곳 진주남강유등축제를 방문하니 감회가 새롭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사진촬영을 위한 정보등을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부산 해운대에서 진주남강으로 출발을 하였는데요. 4년전 경험으로는 차가 많이 막히고 주차난이 있을 거라는 생각에 출발전 유등축제 주차장 정보와 셔틀버스 정보를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첫날이고 늦게 도착해서 그런지 큰 혼잡은 없었고 주차는 외곽지에 주차하고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한 것이 현명한 선택이였던 것 같습니다.
부산에서 문산IC를 거쳐 진주종합경기장에 차를 주차하고(IC진입후 임시주차장에 대한 이정표가 잘 되어 있습니다.) 10분간격의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하여 약 15분정도 소요하여 축제행사장의 포시즌에 정차하게 되었습니다.
문산IC를 진입하면 혁신도시 건설부지 주차장에 먼저 도착하게 되는데 부산권에서 진주에 들어오시는 분들은 진주유등축제 행사장과 조금 더 가깝고 주차대수공간이 넓으며 집으로 돌아갈때도 편리한(유턴없이 바로 부산방향으로^^;) 진주종합경기장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만약, 시외버스로 오신다면 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하면 바로 앞에 화려한 남강과 유등축제행사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진주남강유등축제 주차장 정보와 관련 사진 및 촬영포인트를 살펴보겠습니다 ^0^
|
주차장 정보 및 셔틀버스 정보 1 주차장 정보 및 셔틀버스 정보 2 위 내용은 남강축제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으로 미리 프린터로 인쇄후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①번 지점 포시즌앞에서 셔틀버스가 정차를 하더군요. 그리고, 번호순서대로 이동하면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좀 늦게 도착을 하여 막차 셔틀버스시간을 맞추느라 ㅠㅠ
저녁 11시까지 무료셔틀버스가 운행된다고 하므로 이 시간을 참조하여 계획을 잘 세우셔서 진주남강유등축제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 이제 각 번호가 적힌 포인트에서 촬영한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잘 아시겠지만 아직 진주유등축제를 한번도 구경하지 못한 분들을 위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이니 이쁘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
②번 포인트 - 소망등 달기 행사장
※ 마치 소망의 터널을 보는 듯한 소망등 행사장입니다. 삼각대를 두고 입구와 출구에서 촬영을 합니다. 사람의 흔적이 흐릿하게 지나가는 것도 촬여의 묘미인것 같습니다.~!
|
③번 포인트 - 공북문(拱北門) 입구 (등 관람부교 입구)
※ 공북문의 웅장함을 표현하기 위해 광각,어안렌즈를 사용하여 최대한 앞에서 촬영해보았습니다.
|
④번 포인트 - 관람석과 매표소 사이 지점 (진주성과 촉석루를 바라보는 지점)
진주의 상징물이 아닐까요?^^* 사진촬영시 진주성과 촉석문을 연등과 함께 넣어야 적어도 진주남강유등을 촬영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연등만 촬영하면 이건 어느 지역의 연등이냐 하면은 증거물이 없잖아요 ^^!
|
망원으로 행사를 즐기는 관광객들의 모습을 촬영하는 것도 나름 좋습니다..
축제와 사람의 어울림~!
⑤ 등 관람부교 포인트
※ 등 관람부교는 통행금액이 있습니다. 강을 건너는데 무슨 돈을 받을까라는 생각도 들겠지만 실제로 4년전에 이어 또 한번 건거가보니 이번에 느낌이 새롭더군요 ㅎ
수상에서 부교가 흔들리기 때문에 마치 놀이기구를 타는 느낌이고 (정말 그렇습니다!! 단, 혹 사진촬영을 할때 카메라 단디 잡으세요!!^^;)가까이서 연등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 단디 - 경상도 사투리
※ 부교에서는 사실상 삼각대를 놓기가 힘들고 부교가 흔들리기 때문에 아래 사진은 모두 ISO6400을 놓고 최대한 셔터스피들 확보하여 촬영하였습니다!
|
아래사진들은 진주유등축제 - 등 관람부교 위에서 촬영하였습니다.~!
※ 백로등 야경 - 개인적으로 참 맘에 드는 야경인데, 부교위라 삼각대를 설치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더군요~!
⑥번 포인트 - 진주성 촉석루 포인트 및 매표소 포인트
진주남강유등축제를 가장 화려하고 넓은 조망 높은 시선으로 볼 수 있는 베스트 촬영포인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곳에서 시간을 좀 투자하셔야 합니다^^* |
등 관람부교가 끝나고 매표소 바로 앞 지점인데 이 곳의 정면 장면을 잡아내기 위해
시간을 꽤 소비했었습니다..
매표소 입구앞
2010 진주남강 유등축제 - 사랑의 다리
아래의 사진들은 진주성 촉석문안에서 촬영하였습니다!
마무리를 하며.. 이상 진주남강유등축제 주차장 정보 및 촬영별 포인트에 대해 처음가는 관광객의 눈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즉, 거리가 멀어 올 수 없는 분들을 위해서 눈요기(?)가 될 수 있도록 가능한 사진을 선명하게 많이 많이 촬영하도록 노력했습니다. ㅎ 또한, 어떤 장소에서 어떤 시선으로 바라봐야 할까 하는 저만의 가이드 라인도 제시해봤구요 ㅎ 010.10.01(금) ~ 2010.10.12(화)까지 행사기간이라 아직 시간은 많이 있으니 모두들 좋은 여행, 좋은 추억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다운로드 하실려면
네이버 아이디로 아래의 내용을 스크랩 하실 수 있습니다~!
http://nzeozzang.blog.me/50097165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