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1일 드디어 아이폰4를 손에 쥐게 되었습니다. ^^*

5차 예약으로 9월 13일 받기로 계획되어 있었지만 예상외로 빨리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용량이 좀 많이 필요할 것 같아 장기간 사용계획이 있기 때문에

아이폰 4 32G를 예약했었는데요. 과연 용량을 다 사용할지는 모르겠네요 ^^;


부족하지만 아이폰 개봉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개봉전의 아이폰4 32G




박스를 열어보니 아이폰이 젤 먼저 인사를 인사를 하네요 ^^

부속품은 안에 있겠죠 ^^




USB 전원어댑터, USB 케이블, 애플 이어폰(리모트 및 마이크포함)이 있고




이어폰에 장착된 마이크 및 볼륨 조절 리모트




설명서에는 SIM 추출도구가 있네요.







신세계백화점 센텀에 있는 애플샵에 바로 가서 (4층에 있습니다.)

아이폰4 스킨을 바로 사서 입혔는데 제가 해서 기포가 좀 있네요 ^^;

평일가면 애플샵에서 바로 해주는데 주말엔 안해주더군요 ㅠㅠ




아이폰4 개통 및 수령시 대리점에서 해야할 것과 점검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요금제를 먼저 선택해야 합니다.

온라인 예약을 할때 i-라이트로 신청했었는데 대리점에서 가니 다시 묻더군요^^;

이건 아마 SKT에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나오면서

KT에서도 맞대응(?)으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다시 요금제를 확인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잠시의 고민끝에 i-밸류 요금제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

저는 업무적으로 인터넷을 자주사용하기 때문에 WI-FI제한이 있을때

요금부담없이 3G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ㅎ

참고로 아이폰3 사용자는 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하더군요.
사용할려면 아이폰4로 넘어와야 한다고 하네요.

정정합니다. 아이폰3Gs사용자도 무제한 데이터 요금이 가능하다네요.
대리점 직원분이 첨에 잘 못 말씀하신듯 하네요.
대리점에서 다시 확인해보고 114에 문의해보니 아이폰4 물량이 풀린날짜부터 가능하다네요!

저도 상식적으로 의아했었는데 제가 3Gs를 안사용하다보니 ^^;
제보주신 오뚜막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ㅎ



이제 넷북은 잠시 안녕을 할때가 왔군요..




인터넷상에서 아이폰 개통시 점검사항이라고 다양하게 나와 있던데.
스마트폰을 첨 접한 저로써는 무슨말인지도 모르겠거니와 어렵게 느껴지더군요 ㅠㅠ

암튼, 스마트폰의 핵심기능은

전화 + 어플 + 인터넷 접속 + 카메라 라고 보는데

어플은 대리점 현장에서 추가로 다운받고 설치해볼 여건은 안되므로

대리점에서 점검해봐야 할 기본사항은

① 전화 통화음질
② 카메라 촬영의 결과물인 사진으로 불량 화소점검
③ 인터넷 접속

으로 간단하게 세가지 분류로 나뉘어 봤습니다. ^^ 물론 초보 스마트폰 유저의 입장에서!!



 

 
사실 대리점에서 받자마자 애지중지하게 데리고 와서 전화통화를 시도해보지 않았습니다 ^^;

그런데, 사무실에서 시범적으로 통화를 해보니 소리가 너무 작게 귀에 들리는 것이였습니다.

스피커폰으로는 잘 들리는데;;

혹시 볼륨을 작게 해서 그렇나 싶어서 소리를 가장 크게해도 안들리더군요^^;



원인이 기본적으로 포함된 액정보호필름이 수신기를 덮고 있어서 그렇군요.

필름을 벗겨내자 마자 아주아주 잘들리는 상대방의 목소리!!

대리점에서 찾아가서 알게되었는데 저와 같은 문의가 아주 많이 들어온다고 하더군요 ㅎㅎ

실제 유상으로 판매되는 아이폰 스킨(보호필름)들은

수신기 및 마이크, 카메라 렌즈 부분은 노출되도록 제작되어있기 때문에

아이폰액정을 보호하면서 통화도 제대로 하고 싶으면

아이폰 받기전에 미리 아이폰4용 스킨(보호필름)을 구매해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의 경우은 당일 바로 애플샵으로 갔었죠.





② 카메라로 사진촬영을 해서 불량화소가 없는지도 확인해보구요.~!






③ 메인하단부분의 Safari(사파리 웹브라우저)를 클릭하여

인터넷 접속 테스트를 해봅니다.




Daum의 모바일용 화면이 나오네요 ^^!




아래는 범퍼를 입힌 화면인데 그냥 참조하세요 ^^;

아이폰 케이스를 할까? 범퍼를 할까? 애플샵에서 1시간동안 고민을 ㅠㅠ 했었는데.

애플 뒷부분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기에는 케이스보단 범퍼가 낫다는 판단에 범퍼를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만만치 않은 애플 액세서리들 ㅠㅠ





★ 아이폰 개봉시 대리점에서 점검사항


① 전화 통화음질을 확인한다. (※ 보호필름의 상단 수신기 부분을 살짝 노출을 해준후, 통화시도를 합니다.)
② 카메라 촬영을 해보고 결과물인 사진으로 불량 화소점검한다.
③ 하단에 있는 Safari로 인터넷 접속 테스트를 해본다.


믹시메인 감사드립니다^^*

공감하시거나 좋은 정보가 되었다면 손가락 추천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농협,롯데,한화,흥국 4개보험사의 질병후유장해
보험료가 궁금하시면 아래 계산기를 이용하세요.!

▶ 질병후유장해보험료 셀프계산기(클릭)


농협 다솜플러스의 종합실비,암보험,
뇌혈관질환보험,질병후유장해플랜이
궁금하시면 아래 계산기를 이용하세요.!

▶ 농협 다솜플러스 보험료계산기(클릭)